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정샘물, K-뷰티 대모 연매출 1,100억 원 기업가로 성장하기까지
    SERIES 2025. 3. 7. 17:08
    정샘물

    K-뷰티 대모 정샘물
    연매출 1,100억 원
    기업가로 성장하기까지


    K-뷰티를 대표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이 tvN STORY 백억짜리 아침식사에 출연해 자신의 성공 스토리와 싱가포르에서의 일상을 공개했어요. 대한민국 대표 메이크업 아티스트에서 글로벌 뷰티 브랜드 CEO로 성장한 그녀는 현재 연매출 1,100억 원을 기록하며 놀라운 성과를 거두고 있어요.

    백억짜리 아침식사




    정샘물

    정샘물의 성공 비결,
    한 달 월급 4만 7천 원에서
    100배 성장


    정샘물의 시작은 쉽지 않았어요. 어린 시절 아버지의 사업 실패로 인해 가족 모두 신용불량자가 되는 어려움을 겪었고, 학업을 중단한 채 생활비를 벌어야 했어요. 고등학생이 되자마자 아르바이트를 시작해 한 달 월급 4만 7천 원을 벌며 가족을 부양했죠.

    정샘물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자신을 발전시키기 위해 장단점 노트를 만들었어요. 처음엔 단점이 많아 보였지만, 하나씩 개선해 나가면서 삶의 변화를 경험했죠. 가장 먼저 실천한 것은 “입꼬리를 올리고 웃는 것”이었고, 이 작은 변화가 사람들의 태도를 바꿔주며 자신감도 키울 수 있었어요.


    정샘물 송혜교
    정샘물 전지현


    이후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 커리어를 쌓기 시작한 그녀는 신성우, 이승연 등 유명 배우들과 작업하며 실력을 인정받았어요. 특히 이승연과의 첫 작업을 따내기 위해 밤새 스크랩북을 만들어 직접 찾아갔고, 그 열정이 통하면서 톱스타들과의 협업 기회가 늘어났죠.



    백억짜리 아침식사 정샘물

    K-뷰티를 선도하는
    브랜드 ‘정샘물’의 글로벌 성공


    오랜 경험과 독창적인 뷰티 철학을 바탕으로 그녀는 정샘물 브랜드를 론칭했어요. 차별화된 제품력을 앞세운 브랜드는 현재 전 세계 1,300여 개 매장에 입점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고 있어요.

    정샘물은 “아티스트 브랜드는 차별성이 있어야 한다”며 흔한 제품을 내놓기보다 독창적인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데 집중하고 있어요. 그녀의 제품은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과 입체적인 메이크업 연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정샘물 싱가포르
    정샘물 싱가포르

    싱가포르에서의 라이프와
    워킹맘의 일상


    3년 전, 새로운 도전을 위해 싱가포르로 떠난 정샘물은 두 딸과 함께 활발한 생활을 이어가고 있어요. 그녀의 하루는 새벽 6시 기상으로 시작돼요. 직접 아이들의 아침을 챙기고 등교를 돕는 것은 물론, 본사 직원들과 화상 회의를 진행하며 브랜드 운영을 진두지휘하고 있어요.

    백억짜리 아침식사 정샘물
    백억짜리 아침식사 정샘물 수영

    싱가포르에서의 생활도 눈길을 끌었어요. 그녀의 집은 탁 트인 통창과 대형 수영장이 있는 감각적인 인테리어의 고급 렌트 하우스로, 아름다운 공간에서 영감을 얻으며 생활하고 있죠. 특히 물 공포증과 천식을 극복하기 위해 50대에 수영을 배우기 시작했고, 이제는 자유롭게 수영을 즐기며 건강도 관리하고 있어요.



    정샘물 김태희
    백억짜리 아침식사 정샘물

    아프리카에서 겪은
    권총 강도 사건과 후원의 시작


    정샘물은 배우 김태희와 해외 촬영을 갔다가 아프리카에서 권총을 든 강도를 만난 경험도 털어놓았어요. 당시 2,000만 원 상당의 피해를 입었지만,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죠.

    이 사건을 계기로 그녀는 아프리카의 현실을 직접 목격했고, 이후 한 흑인 소녀를 만나면서 본격적으로 후원 활동을 시작했어요. 그녀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향해 나아가는 아이들을 보며 많은 걸 배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라고 밝혔어요.



    정샘물 가족
    정샘물 딸

    입양을 통해 완성한 가족 이야기


    정샘물은 43세에 첫 아이를 입양하며 엄마가 되었어요. 결혼 전부터 남편과 아이를 많이 낳고 키우자는 이야기를 나눴고, 자연 분만뿐만 아니라 입양도 고려했지만, 여러 차례 시술이 실패한 후 처음 정한 대로 입양을 결정했다고 해요.

    첫째 아인이가 성장하면서 동생을 원하게 되자 둘째까지 자연스럽게 입양했고, 두 아이 모두 건강하게 자라고 있다고 전했어요. 그녀는 입양에 대해 숨기지 않고 솔직하게 대화하며, 아이들 역시 이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있어요. 특히 첫째는 친구들에게 스스로 입양 사실을 이야기할 만큼 건강한 가치관을 형성했고, 둘째는 영재 판정을 받을 정도로 뛰어난 재능을 보이며 성장 중이라고 해요.

    정샘물은 아이들에게 사랑과 지지를 아낌없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다양한 가족 형태에 대한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하고 있어요.



    정샘물

    정샘물,
    워킹맘이자 아티스트로서의 철학


    정샘물은 단순한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넘어, 글로벌 CEO이자 두 아이의 엄마로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어요. 그녀는 “시간이 흐른 후 강단에 서는 순간, 과거의 상처가 치유되는 기분이었다”며 자신의 도전과 성장을 돌아봤어요.

    끊임없는 노력과 포기하지 않는 의지가 만든 성공 스토리. 정샘물의 도전 정신과 철학은 K-뷰티를 이끄는 원동력이 되었고, 그녀의 브랜드 역시 앞으로도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돼요.



Designed by Tistory.